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강변멧돼지 :: 단체객이나 소풍삼아 찾기에 어울리는 명소 본문

분류없음

강변멧돼지 :: 단체객이나 소풍삼아 찾기에 어울리는 명소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01.27 09:30

- 토속음식: 강변멧돼지
- Address: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리 79번지
- Tel: 031-592-0460

옛부터 멧돼지는 맛이 감미하고 독이 없으며, 특히 젖이 부족한 산모라든가 비만증, 고혈압 환자에 좋다고 하여 귀히 여겨왔고, 스태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인기있는 식용동물이었다. 더구나 사냥꾼에 의해서만 잡아들였기 때문에 희귀식품이 아닐 수 없었다. 그러나 이제는 멧돼지도 사육할 수 있게 되었고 가축화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가축화된 멧돼지 모두가 순수한 멧돼지라 할 수 없다. 남양주시 수동면의 멧돼지고기쯤 되어야 그대로 멧돼지고기에 가까운 것이라 할 수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강변 멧돼지가든 주인이 한국사육 멧돼지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문자 그대로 멧돼지고기 사육의 원조이다. 이 집에서는 멧돼지와 집돼지를 교배시켜 빼낸 새 품종을 내놓고 있는데 멧돼지를 교배시키면 유전법칙에 의해 멧돼지 1대 잡종 F1이 태어나게 되고, 개량사육 멧돼지는 3품종 윤환교배종으로서 개량사육 멧돼지가 되는 것이다. 먹어도 향긋하고 쫄깃쫄깃한 것이 양념을 안하고 구워 먹어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별미이다. 쇠고기 맛도 아니고 돼지고기 맛도 아닌 잡내가 전혀 없는 새로운 맛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잡종의 멧돼지와 집돼지를 아무렇게나 교배해서 만든 얼치기 멧돼지로는 이 맛을 낼 수 없다고 한다.
통멧돼지 바베큐는 멧돼지를 통으로 구워 맛이 일품이며, 통멧돼지 바베큐 1마리 주문하면 배달도 해준다. 통바베큐를 강변멧돼지 식당에서 먹으면 밥과 된장찌개, 계명주를 무료로 제공하며, 멧돼지 고기나 바베큐를 들면,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호 민속주 '계명주'를 멧돼지 숯불재와 바베큐를 시식하면서 무료로 제공한다. 멧돼지 시식 후 구수한 된장찌개를 곁들인 공기밥을 제공하는데 워낙 된장찌개가 구수해서 그 된장찌개 맛만 보아도 이집의 음식솜씨를 짐작할 수 있다. 이 고장에서 가장 높은 춘령산이 바라보이는 산자락 울창한 잣나무숲에 넓직하게 자리한 이 농장 식당은 맛도 맛이지만 단체객이나 소풍삼아 찾기에 어울리는 명소이다.



[승용차]
경춘가도 마석에서 수동현리 방향으로 12km직진, 축령산 휴양림에서 직진해 400m지점, 지둔교를 건너 경로당 위 언덕받이 위에 위치.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