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김삿갓계곡 :: 김삿갓묘의 묘로 들어가는 길에 위치한 계곡 본문

국내여행지/계곡

김삿갓계곡 :: 김삿갓묘의 묘로 들어가는 길에 위치한 계곡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09.25 22:26

김삿갓묘의 묘로 들어가는 길에 위치한 계곡으로 김 삿갓이 생전에 "무릉계"라 칭했을 만큼 빼어난 경치를 지녔다. 영월군 하동면 와석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을 가르는 계곡으로써 여름철에는 풍부하고 많은 수량이 기암괴석 사이로 넘쳐 흐르고 가을에는 잡목으로 어우러진 형형색색의 단풍이 아름다운 곳이다. 38번 국도에서 고씨동굴 이정표를 보고 88번 국도를 갈아타고 고씨동굴을 지나 가다보면 오른쪽 길가에 김삿갓 동상이 있고 계곡 진입로가 보인다. 계곡에서 묘로 들어가는 길에 박물관을 꼭 들러보길 권한다.

관광지로 지정되지 않았지만 오염이 안되고 보존이 잘 되어 청정지대임을 자랑한다. 인근 내리계곡의 크낙새와 법흥사 적별보궁 오르는 길의 딱따구리, 그외 동강과 서강이 기암을 돌아 흐르는 곳에 사는 수달, 수리부엉이, 비오리, 검독수리, 작은소쩍새, 올빼미, 황조롱이, 오리떼 등은 이 지역이 과연 있는 그대로의 생태박물관임을 입증한다. 영월군은 이 계곡과 내리계곡등 인근의 세 계곡을 번갈아가며 휴식년제를 취하고 한 계곡씩만 개방하는 데 '99년중 김 삿갓 계곡은 개방되어 방문이 가능하다. 상류에는 김삿갓으로 더 잘 알려진 천재 방랑 시인 난고 김병연(蘭皐 金炳淵)의 생가터와 묘소가 있어 전국에서 찾는 이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최근에는 묘소주변을 정화하고 난고 김병연의 업적을 기리는 시비를 건립하여 그의 문학적 위상을 재조명하고 있다.

[승용차]
● 영동고속도로→남원주IC→중앙고속도로→신림IC→신림 삼거리→주천, 영월(지방도 88호선)→고씨동굴 (지방도 88호선)→김삿갓계곡(군도 8호선)→김삿갓유적지

[대중교통]
● 직행버스
동서울→영월, 1일 5회 운행, 3시간 소요.

● 철도
새마을호, 청량리→영월,17:00, 1일 1회 3시간 소요.
무궁화호, 청량리→영월, 22:00, 23:00 1일 2회, 3시간 30분 소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