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간월호 철새도래지 - 국내 최대의 철새도래지 본문

국내여행지/호수

간월호 철새도래지 - 국내 최대의 철새도래지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08.07 00:09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온 세상이 온통 주홍빛 노을로 물들어갈 즈음 천수만 간척지엔 새들의 화려한 군무가 펼쳐진다. 만의 끝자락을 향하여 힘차게 날개짓하는 새떼들은 길게 흩어졌다가 원형으로 대형을 바꾸면서 하늘을 수놓는다.

간척지가 4천7백만평에 달하는 충남 천수만은 국내 최대의 철새도래지로 꼽힌다. 해마다 10월이 되면 방조제가 들어서면서 형성된 간월호와 부남호는 물론 인근 습지와 경작지까지 겨울을 이곳에서 보내려는 진객들이 모여든다.

한해에 이곳을 찾는 철새는 111종 2백10만여마리로 추산된다. 천연기념물 201호로 보호되는 큰고니를 비롯해 원앙(천연기념물 325호), 황새까지 날아들어 간척지를 겨울명소로 변모시키는 것이다.

방조제로 잇닿아 있는 간월도는 어리굴젓의 산지여서 어리굴젓을 싸게 살 수도 있다. 철새를 가까이서 보려면 호수주변의 도로를 따라 간척지 안으로 들어가야 된다.



[승용차]
● 서울 ⇒ 경부고속도로 ⇒ 천안IC ⇒ 아산 ⇒ 예산 ⇒ 덕산 ⇒ 해미 ⇒ 서산
● 오산IC ⇒ 평택 ⇒ 안중 ⇒ 아산만 ⇒ 삽교천 ⇒ 당진 ⇒ 서산
● 서울 ⇒ 평택 ⇒ 34번국도 ⇒ 삽교천 ⇒ 당진 ⇒ 32번국도 ⇒ 서산 ⇒ 32번국도 ⇒ 649번 지방도 ⇒ 부석 ⇒ 간월도
● 천안 ⇒ 예산 ⇒ 덕산 ⇒ 45번국도 ⇒ 해미 ⇒ 서산 ⇒ 32번국도 ⇒ 649번지방도 ⇒ 부석 ⇒ 간월도

[대중교통]
● 기차 : 서울에서 홍성까지 장항선 이용. 홍성에서 서산까지 시외버스 이용.
● 고속버스 : 서울에서 서산행 또는 해미행 이용.
● 서산공용버스터미널에서 간월도행 시내버스 이용. 50분 소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