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홍천 찰옥수수축제 : 구수한 찰옥수수 향이 느껴지는 신나는 놀거리, 먹거리, 옥수수를 테마로 열리는 전국 유일의 축제 본문

축제ㆍ체험/7월 축제

홍천 찰옥수수축제 : 구수한 찰옥수수 향이 느껴지는 신나는 놀거리, 먹거리, 옥수수를 테마로 열리는 전국 유일의 축제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8.06.20 14:49

7.27(금) ~ 7.29(일)

홍천은 여름철에 시원하고 풍요로운 휴식처를 제공한다. 홍천의 맑은 강과 계곡은 많은 사람들이 한여름철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언제나 열려있다. 이 여름의 중간에 홍천의 찰옥수수축제가 있다.

옥수수 하나만을 테마로 열리는 축제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흥겹고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찰옥수수축제는 눈으로 보며, 손으로 만져보는 것만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한 몸이 되는 체험축제인 것이다.

시골의 투박함과 진한 흙내음이 옥수수와 함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매년 8월이면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한서 남궁억 선생의 얼이 깃든 무궁화의 본 고장 강원도 홍천에서 맑고 깨끗한 자연과 잘 어우러진 여름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성격은 여러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지역 농산물 중의 하나인 옥수수를 테마로 열리는 전국 유일의 축제이며, 다른 지역축제보다 서민적이고 토속적인 성격을 가진 축제라 할 수 있다. 그로 인하여 축제의 내용은 친근함과 토속적인 옛 시골정취를 흠뻑 느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찾는 이로 하여금 해가 갈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매년 7월말 ~ 8월초에 열리는 축제로 전국의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축제와 더불어 홍천의 자랑인 모래톱이 살아있는 맑은 강변을 함께 하고자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홍천으로 찾아 들고 있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여름철 휴가의 휴식처와 휴양지인 홍천을 대변함은 물론,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관광체험축제임이 분명하다. 더불어 옹기같은 시골의 투박함과 진흙 내음이 물씬 풍기는 향수의 맛을 전하는 축제이다.


□ 프로그램







0 Comments